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국립어린이과학관, 네이버 제페토에 메타버스 가상과학관 연다

뉴스1
원문보기

국립어린이과학관, 네이버 제페토에 메타버스 가상과학관 연다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가상과학관에 과학·액티비티 체험존 등 마련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국립어린이과학관이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한 3차원(3D) 가상과학관을 오는 7일 개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가상과학관에는 Δ지구 보존 인공지능(AI) 체험존 Δ행성 점프존 Δ장애물 달리기존 등 과학과 액티비티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메타버스 과학 월드가 구축됐다.

국립어린이과학관 측은 "어린이들은 국립어린이과학관 제페토 맵을 방문해 메타버스 안에서 과학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디지털 경험을 체험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국립어린이과학관 제페토 맵의 착시 체험물 및 장애물 달리기 등에는 실제 오프라인 전시품을 옮겨놨다. 또 오는 12월 중순 국립어린이과학관에 실제로 문을 열 예정인 지구 보존 AI 신규 체험존'과 연계한 'OX 퀴즈존'도 마련됐다.

또 드라이빙 존에서는 스포츠카로 신나게 달려볼 수 있고, 행성 점프존에서는 태양계 행성 위에 올라갈 수 있는 체험도 가능하다.

국립어린이과학관 측은 "이번에 구축된 메타버스 과학관을 토대로 오는 2022년에는 누리호와 연계한 우주과학교육 실시 및 어린이들의 과학 창작물에 대한 3D갤러리 등 메타버스 내 상상력과 창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프리미엄 키즈 과학 플랫폼으로 더욱 확장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ri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