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이강인 시즌 2호 도움, 마요르카는 8G만에 승리 [라리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강인(20)이 시즌 2호 도움으로 소속팀 마요르카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마요르카는 5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2021-22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6라운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원정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최근 리그 7경기에서 5무 2패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마요르카는 모처럼 승점 3을 챙기며 12위(4승 7무 5패·승점 19)로 올라섰다.

매일경제

마요르카 이강인이 아틀란티코 마드리드전에서 도움을 기록했다. 사진=마요르카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0-1로 끌려가던 후반 35분 동점골을 돕는 활약을 펼쳤다. 이강인은 이 도움으로 이번 시즌 리그 1골, 2도움을 기록하게 됐다. 후반 40분 교체되기 전까지 날카로운 몸놀림을 자랑했다.

전반을 0-0으로 마쳤지만, 승부는 후반 들어 뜨거워졌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후반 23분 앙헬 코레아가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그리고 이를 마테우스 쿠냐가 득점으로 연결했다. 쿠냐는 첫 슈팅 동작에서 헛발질했지만 재빨리 오른발로 차 넣어 선제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마요르카는 후반 35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강인이 왼발로 올려준 프리킥을 프랑코 루소가 정확한 헤더로 연결, 1-1을 만들었다.

이강인은 지난 10월 23일 친정팀 발렌시아전 이후 약 5주 만에 공격포인트를 만들었다.

흐름을 돌린 마요르카는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29분 교체 출전한 일본인 선수 쿠보 다케후사가 후반 40분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놓치지 않고 정확한 왼발슛으로 결승골을 작성했다.

[안준철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