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폴더블폰·신개념 식물가전…삼성·LG 혁신기술 쏟아진 한국전자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심재현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ES 2021' 삼성전자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가전 제품과 모바일 기기를 ‘스마트싱스’ 앱으로 연결해 하나의 팀처럼 유기적으로 제어하는 통합 서비스 ‘팀 삼성’을 체험해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전자·IT 전시회 '2021 한국전자전'(KES)에서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팀 삼성'을 내걸고 삼성 기기간 연결성을 강조했고 LG전자는 무선 TV·식물재배기 등 신개념 가전을 소개했다.

'팀 삼성 스튜디오'에서는 비스포크 가전을 비롯해 네오 QLED 8K TV, 갤럭시Z폴드3 등 삼성전자의 최신 전자기기들이 '스마트싱스' 앱으로 연결돼 하나의 팀처럼 유기적으로 제어, 작동하는 통합 서비스를 볼 수 있다.

머니투데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ES 2021' 삼성전자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밀키트를 스캔해 자동으로 조리를 세팅해주는 비스포크 큐커 스캔쿡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주방가전과 홈 엔터테인먼트, 의류 케어, 모바일 라이프 등 4가지 테마로 조성한 전시존에서 네오 QLED 8K와 갤럭시Z플립3, 갤럭시 워치4 등 최신기기를 연동해 집에서도 쉽게 운동하는 '스마트 홈트레이닝'이나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연동해 밀키트 조리를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코너도 운영돼 시선을 끈다.

윤태식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팀 삼성 콘셉트는 다양한 삼성 제품이 연동돼 일상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데 기여한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 간 연결성을 기반으로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LG전자 모델들이 KES 혁신상을 받은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식물재배기 틔운 등 최근 관심을 받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전시관 중앙에 대거 배치했다. 전시관 내부에선 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여러 로봇이 돌아다니며 관람객을 돕도록 했다.

집 안 곳곳으로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는 LG 스탠바이미는 이번 전시회에서 KES 혁신상을 받았다. 식물생활가전 LG 틔운은 식물로 집안을 꾸미는 플랜테리어(식물과 인테리어의 합성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LG 스탠바이미를 비롯해 홈뷰티 기기 인텐시브 멀티케어, 게이밍모니터, 클로이 가이드봇 등 총 4개 제품이 혁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G전자 모델들이 야외 캠핑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LG 룸앤 TV와 LG 엑스붐 360 스피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심재현 기자 urm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