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홍남기 "겨울 넘어갈 때까지 유류세 인하…물가안정에 도움"

연합뉴스 박용주
원문보기

홍남기 "겨울 넘어갈 때까지 유류세 인하…물가안정에 도움"

속보
백악관 "한국, 관세 인하에도 무역합의 이행 진전 없어"
홍남기 부총리 답변(서울=연합뉴스) 전수영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기획재정부, 한국은행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10.21 [국회사진기자단] swimer@yna.co.kr

홍남기 부총리 답변
(서울=연합뉴스) 전수영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기획재정부, 한국은행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10.21 [국회사진기자단] swimer@yna.co.kr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곽민서 기자 = 정부가 이번 겨우내 유류세를 인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종합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정 의원이 "유류세가 인하되면 물가상승률에 어느 정도 영향이 있냐"고 묻자 홍 부총리는 "유류세를 어느 정도 인하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물가 안정에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어 "검토 진행 상황으로 볼 때 다음 주 정도에 발표할 수 있을 것 같고 물가 동향을 봐야겠지만 (유류세 인하 기간은) 시기적으로 겨울을 넘어가는 수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발표 시기와 홍 부총리의 발언 내용으로 볼 때 유류세 인하는 올해 11월부터 내년 3월 전후까지가 될 가능성이 거론된다.

spee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