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버크셔주 슬라우 인근의 M4고속도로에 설치된 표지판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나온 초대장과 유사해 화제를 모았다. (탬스밸리 도로경찰대 트위터 / '오징어게임' 갈무리) © 뉴스1 /사진=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영국에서 '오징어 게임'을 상징하는 세모, 네모, 동그라미 표식이 그려진 도로 표지판이 등장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다.
1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과 뉴욕타임스(NYT)는 최근 영국의 운전자들이 런던 서부와 웨일스주를 연결하는 M4 고속도로에서 '오징어 게임'을 연상시키는 표지판을 발견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표지판의 문양은 '오징어 게임' 속에서 최대 상금 456억원이 걸린 게임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전달된 초대장의 문양과 유사했다. '오징어 게임' 속 초대장은 문양이 '○△□' 순서였지만 도로 표지판 문양은 '△□○' 순이었다.
해당 표지판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자 현지 경찰은 표지판에 대한 해명을 내놓았다.
템즈밸리 경찰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표지판을 따라가도 '오징어 게임'으로 안내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도로 공사 중 우회로를 안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NYT는 "영국 도로 표지판 체계에서 삼각형, 사각형, 원 도형 각각 비상 우회로를 뜻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은 가입자가 시청한 드라마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넷플릭스는 지난달 17일 190여 개국에 동시 공개된 이후 이달 3일까지 17일간 세계 1억1100만 넷플릭스 가입 계정이 ‘오징어 게임’을 시청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