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대전거점 5G 기업 역량강화 위한 5G 단계별 교육프로그램 운영

서울경제 김동호 기자
원문보기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대전거점 5G 기업 역량강화 위한 5G 단계별 교육프로그램 운영

속보
젤렌스키 "미·러·우크라이나, 23일부터 이틀간 UAE 회동"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협력해 대전 거점의 5G 융합서비스 산업육성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5G오픈테스트랩 운영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컨택채널 구축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단계별 교육프로그램은 대전지역 5G산업에 진출한 기업과 진출하고자하는 기업 및 (예비)창업자등을 대상으로 5G산업의 이해부터 5G네트워크 실습과 사례를 통한 실전형 교육이다.



교육과정은 5월부터 9월까지 초급-중급-고급으로 과정별 10시간씩 운영한다. 초급과정은 △5G의 이해와 산업전망 △사물인터넷기술과 서비스의 이해, 중급과정은 △5G를 활용한 비즈니스기회 △5G 네트워크 구조 △5G 기술이슈 발전방향, 고급과정은 △5G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 기술 △5G 오픈테스트랩 활용으로 구성된다.



각 과정별 5G 관련기업 대표부터 신입직원까지 다양한 임직원이 참여하여 5G산업의 이해와 기술활용을 통해 기업 및 개인별 역량강화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참여한 기업은 오픈테스트랩 참여, 세미나/교육, 멘토링 등 추가적으로 다양한 지원서비스로 연계할 예정이다.



협회 담당자는 “오는 11월까지 5G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급 및 고급과정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며, 5G산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