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홍원기 감독 “안우진, 1군 복귀하면 선발로 기용한다” [MK톡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발로 쓸 생각이다.”

홍원기 키움 히어로즈 감독은 파이어볼러 안우진(22)의 보직을 그대로 선발로 갈 것임을 밝혔다.

홍 감독은 2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의 경기에 앞서 안우진의 쓰임새에 대해 “하던대로 선발로 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

키움 히어로즈 안우진. 사진=김재현 기자


홍 감독은 당초 지난달 10일 후반기 시작과 함께 안우진, 한현희의 잔여 시즌 기용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지만 지난 16일 한화전에 앞서 말을 바꿨다. 자신이 아닌 팀을 위한 결정이라는 명분을 들며 성적을 위해서 두 선수의 징계가 종료된 이후 다시 1군에 부르겠다고 밝혔다.

우천취소 등 변수가 없으면 안우진은 23일부터 1군에 복귀해 경기에 나설 수 있다. 연습경기 등판 후 팔꿈치 통증을 호소했던 안우진이다. 홍 감독은 “팔꿈치 통증은 오랜만에 던져서다. 컨디션은 나쁘지 않다”고 설명했다.

다만 언제 복귀시킬지에 대해서는 “고민 중이다”라며 “조심스럽다”고 덧붙였다.

최근 불펜의 힘이 빠진 상황이라 파이어볼러인 안우진의 불펜 전환 가능성도 제기됐지만, 홍 감독은 “최원태 기복 심하고, 정찬헌도 페이스 떨어졌다”며 그대로 선발로 기용할 생각임을 밝혔다.

홍 감독은 “(안우진이) 전반기 기복 심했다. 매 경기 5이닝 던졌고, 잘 던졌는데 승리를 많이 못챙겨줬다”고 덧붙였다.

[인천=안준철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