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황희찬 환상 드리블에..."최고의 영입이야. 우리 빨리 응원가 만들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울버햄튼 팬들은 황희찬의 훈련 영상에 반해버리고 말았다.

울버햄튼은 18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브렌트포드와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울버햄튼은 승점 3점으로 13위, 브렌트포드는 승점 5점으로 10위를 달리고 있다.

경기를 앞두고 울버햄튼은 공식 채널을 통해 황희찬의 훈련 영상을 특별히 제작했다. 황희찬이 훈련을 앞두고 몸을 푸는 장면부터 시작해 동료들과 장난치고, 훈련하는 모습까지 영상에 담았다. 10분 분량의 영상에는 오로지 황희찬만이 담겨있었다.

아직 팀에 합류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빠르게 적응한 모습이었다. 완벽하게 영어를 구사하지는 못했지만 팀 동료들과 의사소통을 하는데 큰 지장이 없어보였다. 훈련장에서 황희찬의 모습은 상당히 날카로웠다. 지난 경기에서 등 쪽에 약간 통증을 호소했었지만 현재로선 전혀 지장이 없는 것처럼 보였다.

황희찬은 주로 좌측 공격수 포지션에서 훈련에 임했다. 브루노 라지 울버햄튼 감독은 후방에서 측면으로 움직이는 황희찬에게 볼을 전달하고, 황희찬이 크로스를 올려줘 득점 기회를 만들어주는 장면을 집중적으로 훈련했다. 같이 훈련하는 동료들도 황희찬의 속도를 굉장히 버거워했다. 훈련 막판에 동료를 스피드로 완벽히 제친 뒤 컷백을 올려주자 훈련장에서 박수가 나왔을 정도.

황희찬이 훈련장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우자 울버햄튼 팬들도 많은 애정을 드러냈다. 한 팬은 "황희찬은 한국 선수들 중 최고다. 무게중심이 낮고, 빠르며, 강하다. 울버햄튼은 정말로 좋은 계약을 맺었다"고 감탄을 금하지 못했다. 다른 팬들도 "황희찬은 정말 좋은 선수다. 황희찬, 라울 히메네스, 아다마 트라오레의 공격진은 정말로 대단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팬은 "우리는 빨리 황희찬을 위한 응원가가 필요하다"며 애정이 담긴 댓글도 남겼다.

황희찬이 울버햄튼에서 계속해서 좋은 활약을 이어가게 된다면 울버햄튼은 완전 이적 조항을 발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완전 이적 조항은 1200만 파운드(약 194억 원)로 알려져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