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 신한카드 포토카드 4종(신한카드 제공)©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민선희 기자 = 신한카드는 하이브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겨냥한 상품이다.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파이픈 등 4팀 카드 4종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신청할 수 있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위버스샵 캐시 적립 서비스와 더불어 생활 영역의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신용카드는 월 최대 7만원, 체크카드는 월 최대 3만원까지 위버스샵 캐시로 제공되며, 적립된 캐시는 위버스샵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위버스샵에서 아티스트 공식상품(굿즈) 등을 구매하면 이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4%, 체크카드는 2% 위버스샵 캐시가 기본 적립된다.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는 신용카드 10%, 체크카드 5% 위버스샵 캐시가 적립된다. Δ디지털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왓챠, 멜론, 지니뮤직) Δ대중교통(버스, 지하철) Δ온라인 쇼핑몰(쿠팡, SSG, G마켓, 11번가, 티켓링크) Δ커피·제과(스타벅스, 블루보틀, 폴바셋,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ΔH&B·편의점(올리브영, GS25, CU) 등이 해당된다.
이외에 하이브 인사이트(HYBE INSIGHT)내 뮤지엄샵 결제 시 신용카드 50%, 체크카드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신용카드의 경우 특별 기프트 서비스로 매년 1회 위버스가 선정한 1만5000원 상당의 공식상품(굿즈)이 제공되며, 카드 발급 첫 해는 선택 아티스트의 포토 플레이트로 특별 기프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메인 결제카드 플레이트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 세븐틴과 캐럿(CARAT),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모아(MOA), 엔하이픈과 엔진(ENGENE) 등 각 아티스트와 팬 간의 특별한 관계를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신용카드는 각 아티스트의 이미지가 담긴 소장용 포토 플레이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체크카드는 1만5000원의 수수료를 내고 포토 플레이트를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는 10만원 수수료를 내면 메탈 소재의 포토 플레이트를 추가 발급된다.
신용카드 연회비는 해외겸용(AMEX)과 국내전용 모두 3만5000원이며, 체크카드 연회비는 없다. 카드 신청은 위버스샵 회원가입 후 위버스샵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위버스 신한카드에는 카드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위버스샵 입점 아티스트 팬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이 담겼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차원에서 고객들이 보다 새로운 경험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ss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