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수)

이슈 '먹튀 논란' 머지포인트

위메프, 머지포인트 구매 고객 환불하기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위메프가 머지포인트 구매 고객에 대한 환불 절차를 진행한다. 위메프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고객은 총 1만5127명이며, 결제 금액은 30억9453만원이다.

7일 위메프는 “지난 8월 11일 머지플러스가 제휴 사용처를 축소한 직후부터 머지포인트를 위메프에서 구매했지만 상품을 등록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액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8월에 구매한 상품을 이미 등록한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 8월 12일부터 판매자 및 발행처에 ‘8월 구매 고객의 포인트 등록 후 미사용 전액 데이터’를 지속 요청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결과 지난 6일 오후 판매자가 해당 정보를 제공했으며 위메프는 곧바로 해당 데이터 대조작업을 진행, 7일부터 상품 등록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8월 구매한 상품을 미등록, 혹은 등록했으나 머지포인트 사용을 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결제액의 100% 환불을 진행하고, 등록 포인트를 일부 사용한 고객은 잔여 포인트의 80%(결제액 기준 100%)를 환불해준다.

예를 들어 머지포인트 20만 포인트를 16만원에 구매한 후 전부 미사용한 경우에는 16만원을 환불해주고, 20만 포인트를 16만원에 구매한 후 그 중 10만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는 8만원이 환불된다.

전액 미사용 고객은 결제수단 취소를 통해 8일까지 전액 환불을 진행하고, 일부 사용 고객은 위메프에 등록한 계좌정보로 환불금액을 입금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