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해외 스타 소식

양조위, '샹치'로 할리우드 진출 "비중 적을 줄 알았는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샹치'로 할리우드 진출한 양조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 배우 양조위가 마블 영화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로 할리우드 진출한다.

영화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은 강력한 전설 '텐 링즈'의 힘으로 어둠의 세계를 지배해 온 아버지 '웬우'와 암살자의 길을 거부하고 자신의 진정한 힘을 깨달은 초인적 영웅 '샹치'의 피할 수 없는 운명적 대결을 그리고 있다.

'샹치'는 1973년 마블 코믹스 '스페셜 마블 에디션#15'에서 처음 등장한 캐릭터. 뛰어난 신체 능력으로 영국 정보국 MI6의 비밀 요원으로 활동했으며 스파이더맨에게 무술을 가르치거나 어벤져스에 합류하기도 하는 등 활약을 펼치는 마블 페이즈4의 새 영웅이다.

'중경삼림' '화양연화' 등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키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양조위는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마블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을 선택했다.

극 중 양조위는 샹치의 아버지이자 '텐 링즈'로 어둠을 지배하는 '웬우' 역을 맡았다. 그는 마블 세계관을 뒤흔든 '텐 링즈' 전설의 시작이자 무자비하고 냉혹한 캐릭터 웬우를 완벽 소화해내며 압도적인 위용과 함께 그동안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을 예고해 기대를 증폭시킨다.

앞서 양조위는 1989년 '비정성시'에서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문청' 역을 맡은 양조위는 내면에서 휘몰아치는 감정의 변화를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화양연화'에서 사랑에 흔들리는 한 남자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리며 제53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면서 명성을 공고히 쌓아 올렸다. 이 외에도 '아비정전' '중경삼림' '해피 투게더' '무간도'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전례 없는 캐릭터를 선보인 그는 눈빛 하나만으로 어떤 캐릭터든 소화해내는 깊이 있는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비정성시'를 비롯해 '씨클로' '색, 계'까지 무려 세 편의 출연작이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거머쥐면서 '베니스의 남자'라는 극찬과 함께 평단과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의 이번 할리우드 진출에 영화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양조위는 "감독을 보고 마음을 굳혔다. 그와 이야기를 나눈 후 느낌이 무척 좋았고 믿음이 갔다. 각본을 읽기 전까지 내 캐릭터의 비중이 그렇게 클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2~3주 정도만 촬영하면 될 줄 알았는데, 결국 6개월을 보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감독은 한 테이크가 끝날 때마다 많은 격려를 보내주었다. 그와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거들었다.

한편 마블 스튜디오의 새 영웅 영화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은 오는 9월 1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서 개봉한다. 마블 스튜디오는 '블랙 위도우'를 시작으로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 '이터널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등 마블 페이지4 신작을 차례로 소개할 예정이다.

최송희 기자 alfie31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