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롤과 배그 잘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경기도 생활 게이밍 코칭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8월부터 11월까지 생활 게이밍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을 좋아하는 일반인들이 e스포츠 전문 코치진의 실시간 비대면 코칭을 받아 게임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개인 단위로 교육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원데이 클래스’와 팀 단위로 진쟁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팀업코칭으로 구성된다.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 원데이 클래스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2시와 5시로 일주일에 4개 클래스가 열린다.

코치가 유저의 최근 20회 게임에서 추출한 5개 핵심지표(라인전 단계 성장, 맞라인 상대와 격차, 전투능력, 팀 승리 기여도, 시야 장악력)와 8개 상세지표(종합실력, 분당 획득 골드, 분당 처치미니언, 시야, 분당 데미지, 데스당 데미지, 골드당 데미지, 게임시간)를 분석하고 실제 유저 게임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관전한 뒤 리플레이를 보며 피드백을 제공하는 형태로 1회 120분 간 진행된다.

팀업코칭은 팀 단위로 신청을 받아 진행하는 코칭 프로그램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종목을 대상으로 팀을 모집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180분씩 2회, 배틀그라운드는 1회 120분 간 진행되며, 리그 오브 레전드 팀업코칭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 배틀그라운드 팀업코칭은 화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자 대상 이벤트도 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팀업코칭 참가팀들을 대상으로 연말에 소규모 온라인 대회를 열고, 최종 우승팀에 게이밍 기어 세트를 선물한다.

또한 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이자 T1 소속 스트리머 '갱맘' 이창석에게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아보는 이벤트를 월 1회 추첨을 통해 진행한다. 라이브 피드백은 유튜브 콘텐츠로도 제작되어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과 스트리머 유튜브 채널에 공유될 예정이다.

모든 클래스는 경기게임문화센터 홈페이지(gcon.or.kr/gcc)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8월 2일부터 신청할 수 있고, 매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원데이 클래스는 한 달에 32명, 팀업코칭은 월 36명(8팀)까지 모집하며 11월까지 총 272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조건은 개인 클래스는 거주지가 경기도거나 학교나 직장을 경기도에 둔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팀 단위 신청은 리그 오브 레전드는 팀원 5명 중 3명 이상, 배틀그라운드는 4명 중 3명 이상이 경기도에 살거나 직장, 학교가 경기도에 있어야 한다.

문의사항은 판교 e스포츠트레이닝센터(031-609-2500)에 연락하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