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野정진석 “文대통령, ‘드루킹 사건’ 머리숙여 사죄하라” 1인 시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29일 김경수 전 경남지사와 드루킹 일당의 포털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 책임론’을 제기하며 1인 시위에 나섰다.

조선일보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29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 광장에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8시쯤부터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1인 시위를 시작했다. 정 의원은 ‘대통령님, 민주주의 파괴한 드루킹 대선 여론 조작. 왜 모른 척 하십니까! 사과하십시요!’라고 적힌 팻말을 들었다.

정 의원은 페이스북에 시위 사진을 올리면서 “드루킹 대선 여론조작에 대한 문 대통령의 침묵은 묵비권행사인가”라며 “유구무언이 대통령의 유일한 위기탈출 매뉴얼이냐. 대통령은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해야 한다”고 적었다.

정 의원은 ‘드루킹 특검’을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목소리를 내 왔다. 그는 27일에도 “2017년 대선 때 문재인 후보는 국민의 여론과 민의를 조작했다. 대선 여론조작 작업을 대대적으로 벌였다”며 “비겁하고 불법적인 방식으로 대선 승리를 낚아채 갔다”고 비판한 바 있다.

정 의원은 국민의힘 의원들이 모인 단체 대화방에서 ‘드루킹 주범을 법정에 세우자’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그는 “드루킹 주범을 민주법정에 세울 때까지 국민의힘 의원들이 릴레이 시위에 나설 것을 제안한다”며 “하루도 빠짐없이 청와대 앞에서도 일주일씩 단식 농성을 해도 좋다. 제가 1번으로 나서겠다”고 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