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NBA 미국 프로 농구

美매체 “설린저 NBA 보스턴 코치 가능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프로농구 플레이오프 MVP 제러드 설린저(29)가 미국 NBA 친정팀 보스턴 셀틱스에서 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다는 현지 언론 보도가 나왔다. 설린저는 안양 KGC인삼공사와 재계약을 거부하여 현재 FA 신분이다.

미국 지역매체 ‘보스턴 닷컴’은 25일(한국시간) “설린저는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 후에도 농구계를 떠날 생각이 없다. 몇 년 안에 셀틱스 코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보스턴 닷컴’에 따르면 설린저는 에반 터너(33) 수석코치와 상당한 친분이 있다. 둘은 2014~2016년 셀틱스에서 선수로 함께 뛰었다.

매일경제

한국프로농구 플레이오프 MVP 제러드 설린저가 친정팀 보스턴에서 미국 NBA 지도자 경력을 시작할 수 있다는 현지 언론 보도가 나왔다. 사진=AFPBBNews=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설린저는 KGC인삼공사 입단 2개월 만에 2020-21 KBL을 평정하는 동안 김승기(49) 감독의 허락을 받아 공격 부분 전술을 실전에 성공적으로 적용하는 등 코칭 능력도 보여줬다.

‘보스턴 닷컴’은 “설린저는 NBA 감독을 농구인으로서 최종 목표로 생각한다. 구단과 우호적인 관계를 생각하면 미국프로농구 지도자 경력을 셀틱스에서 시작할 수도 있다”고 예상했다.

설린저는 2012~2016년 보스턴에서 NBA 정규리그 258경기 평균 11.1점으로 활약했다. 셀틱스 단장으로 승진한 브래드 스티븐스(45)는 감독 시절 설린저를 3시즌 동안 지도했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