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5회 5안타 ‘와르르’…에이스 자존심 구긴 류현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감독, 3점 앞선 상황서 강판시켜

10승 실패…토론토는 메츠 대파

[경향신문]



경향신문

‘내가 마무리하고 싶은데…’ 토론토의 류현진(가운데)이 25일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뉴욕 메츠전 5회말에 연속 안타를 허용한 후 포수 리스 맥과이어, 유격수 보 비셋(왼쪽부터) 등과 마운드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뉴욕 |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류현진(34)이 5회 위기를 넘지 못하고 무너지면서 10승 달성에 실패했다.

미국 프로야구 토론토의 류현진은 25일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의 인터리그 원정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4.1이닝 동안 10안타를 허용하며 3실점했다.

투구 수 77개를 기록한 류현진은 승리투수 요건을 채우지 못해 시즌 10승에 실패했다. 시즌 평균자책은 3.22에서 3.44로 올랐다.

경기는 류현진이 강판된 후 타자들이 힘을 내면서 총 17안타를 친 토론토가 10-3으로 이겼다.

4회까지는 무실점이었다. 하지만 5회가 아쉬웠다. 1회 무사 1·2루로 몰린 류현진은 도미닉 스미스와 J D 데이비스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한숨을 돌렸다. 이어진 2사 1·2루 위기에서 제임스 매캔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지만 토론토 좌익수 로우리데스 구리엘 주니어가 홈에 파고들던 주자를 잡아내 실점을 막았다.

6-0으로 앞선 5회말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흔들리기 시작했다. 1사 후 루이스 기요르메에게 중전 안타, 대타로 나온 브랜던 드루리에게 우중간 2루타를 맞았다. 이어 브랜던 니모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아 1실점했고, 피트 알론소와 스미스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2점을 더 내줬다.

최근 3연패에 빠졌던 토론토는 류현진이 연속 5안타를 내주자 1사 1·2루에서 류현진을 내리고 구원 트레버 리처즈를 올렸다.

류현진은 경기 후 화상인터뷰에서 5회 집중타를 맞은 부분에 대해 “메츠 타자들이 콘택트 위주로 나섰는데 약한 타구들이 안타로 연결돼 (경기가) 어려워졌다”고 복기했다.

그는 10승이 좌절된 것보다는 선발로서 긴 이닝을 책임지지 못한 부분을 아쉬워하며 “타자들이 초반부터 점수를 넉넉하게 뽑아줬는데 내가 5회를 끝맺지 못했다”며 “체인지업 등 변화구는 나쁘지 않았다”고 자평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경향신문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가 한 달간 무료~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