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잘던지던 류현진 5회 갑자기 난조… 10승 눈앞에서 강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류현진(34)이 토론토 블루제이스 이적 후 첫 10승 달성을 눈앞에 둔 듯했지만 갑작스런 난조로 조기 강판해 아쉬움을 남겼다.

류현진은 25일 미국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2021 미국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와 인터리그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4.1이닝 동안 무려 10안타를 맞고 3실점 한 뒤 6-3으로 앞선 상황에서 강판됐다.

류현진이 4회까지는 무실점으로 잘 버티며 6-0으로 앞서가 시즌 10승째가 목전에 와 있는 듯했지만 5회말 1사 이후 연속 5안타를 맞으며 급격하게 흔들렸다. 이러자 찰리 몬토요토론토 감독은 1사 1, 2루에서 류현진을 내리고 구원투수 트레버 리처즈를 투입했다. 리처즈는 후속타자 2명을 모두 삼진으로 잡아 추가 실점을 막았다. 투구 수 77개를 기록한 류현진은 평균자책점이 3.22에서 3.44로 올랐고 시즌 성적 9승5패를 유지했다.

4회까지 실점은 없었지만 1회부터 불안감이 있었다. 브랜든 니모에게 2루타, 피트 알론소에게 볼넷을 허용하며 무사 1, 2루에 몰렸다. 도미닉 스미스와 J.D. 데이비스를 연속 삼진 처리해 한숨 돌리는 듯했지만 제임스 맥캔에게 안타를 맞았다. 다행히 좌익수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의 정확한 송구로 2루 주자를 홈에서 잡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이후 안정을 찾아가는 듯했지만 류현진은 5회 악몽을 꿨다. 케빈 필라를 8구 접전 끝에 1루수 파울플라이로 처리한 뒤 아웃카운트를 추가하지 못했다. 기예르메에게 안타를 맞았고, 대타 브랜든 드루리에게는 2루타를 얻어맞았다. 니모, 알론소, 스미스 등 상위 타순에게도 연달아 안타를 맞으면서 순식간에 3점을 내줬다.

송용준 기자 eidy015@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