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아는 형님' 설운도, 임영웅에게 1위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선물한 사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설운도 / 사진=JTBC 아는 형님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설운도가 최근 작사, 작곡한 임영웅의 노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에 얽힌 스토리를 밝혔다.

24일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는 ‘사랑의 트위스트’ ‘누이’ ‘쌈바의 여인’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가요계를 사로잡은 설운도와 최근 예능에서 활약 중인 코미디언 이경실과 조혜련이 전학생으로 등장한다. 예능 대세 홍현희도 잠시 자리를 비운 김영철을 대신해 스페셜 MC로 합류, 형님학교에 재미를 더한다.

이날 방송에서 설운도는 임영웅의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에 대한 작사, 작곡 스토리를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임영웅의 팬들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설운도의 노래 ‘보랏빛 엽서’를 부른 임영웅을 보고 설운도의 개인 SNS 채널에 찾아와 노래를 선물해 달라며 댓글을 남겼다는 것.

이를 계기로 설운도는 임영웅에게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선물했고, 임영웅은 이 노래로 트로트 장르로는 14년 만에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며 설운도에게 감동을 선사했다고 한다.

또한 설운도는 ‘사랑의 트위스트’ ‘쌈바의 여인’ ‘여자여자여자’ ‘누이’ 등 본인의 명곡들에 대해 모두 “내가 작사, 작곡했다”라고 밝히며 각각의 노래들에 얽힌 에피소드를 풀어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설운도가 작사, 작곡하고 임영웅이 노래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에 대한 스토리는 24일 밤 9시 JTBC ‘아는 형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