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틱톡 1천만 팔로어…K팝 남성그룹 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Z세대의 공감에 힘입어 틱톡 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지난 25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 공식 계정에서 팔로어 1000만 명을 달성했다. 이는 K팝 남성 그룹 중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치다.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달하며 전 세계 10대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아 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Z세대 놀이터’인 틱톡에서 폭발적인 파급력을 보이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공개한 콘텐츠의 누적 ‘좋아요’ 수는 총 2억 3420만을 상회한다. 이는 성별 불문하고 K팝 아티스트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수치.

또한, 25일 기준으로 세 번째 미니 앨범 ‘미니소드1 : 블루 아워’ 타이틀곡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를 음원으로 사용한 콘텐츠가 12만 5000건,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프리즈’ 수록곡 ‘안티-로맨틱’을 음원으로 사용한 콘텐츠는 10만 6000건을 넘었다.

특히, ‘안티-로맨틱’은 별도의 프로모션 없이도 '쏘리, 아임 언 안티-로맨틱'이라는 한 소절의 음원만으로 틱톡에서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 흥행에 성공했다. 이 곡은 온 마음을 다해도 결국 상처만 남는 사랑을 멀리하고 싶어 스스로를 ‘안티 로맨티시스트’라고 부르지만, 결국 ‘너’를 향한 마음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없어 갈등하는 ‘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로맨틱한 멜로디와 대비되는 캐치한 가사, 타인과의 관계를 원하면서도 관계에 대한 두려움을 갖는 내용이 Z세대의 공감을 얻으며 틱톡 내 트렌딩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혼돈의 장: 프리즈’로 빌보드200 5위에 오르는 등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의 면모를 입증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25일 pH-1, 우디 고차일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시킨 ‘디지털 싱글 '제로 바이 원 러브송'을 발표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