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선녀들'6.25전쟁 역사 바꾼 숨은 영웅들 특집 [MK★TV컷]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을 넘는 녀석들’이 우리가 몰랐던 6.25전쟁의 숨은 영웅들을 찾는 특집을 선보인다.

MBC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이하 ‘선녀들’)이 6.25전쟁 기념일을 맞아, 또 한번 의미 있는 배움 여행을 떠난다.

오는 27일 방송되는 ‘선녀들’은 ‘역사X영웅’ 특집으로 꾸며지며, 100분 확대 편성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매일경제

‘선녀들’ 6.25 전쟁 역사 바꾼 숨은 영웅들 특집이 공개된다.사진=MB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 심용환, 김상욱은 6.25전쟁 역사를 바꾼 숨은 영웅들과 긴박했던 전쟁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조금은 생소한, 우리가 잘 몰랐던 6.25전쟁의 역사가 소개된다. 1950년 6월 25일 대한해협해전에 투입된 최초의 전투함 ‘백두산함’은 전쟁 발발 하루 전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극적인 스토리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그 역사적 현장인 대한해협해전 격전지 바다 위로 간 ‘선녀들’의 모습은 가슴을 웅장하게 만든다.

또 우리가 잘 아는 인천상륙작전의 성공 뒤에는 숨은 영웅들 ‘17인의 결사대’의 활약이 있어 관심을 모은다. 역사 마스터 심용환은 “이들의 교전 속 운명이 걸린 마지막 한 발의 총알이 있었다”는 말로 이야기를 펼치고, 이에 김종민은 “영화로 만들어지면 좋겠다. 영화보다 더 영화 같다”며 탄성을 쏟아낸다고. 과연 인천상륙작전에 앞서 어떤 치열했던 교전이 있었는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 밖에도 ‘선녀들’은 전쟁을 경험한 ‘살아있는 역사’ 인물들을 만나 들은 이야기들로 6.25전쟁을 더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배움 여행 내내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는 “이런 영웅들이 있는 줄 몰랐다. 우리가 왜 몰랐을까”, “내가 아는 영웅이 한 명도 없었다. 이 분들을 잊지 않고 기억해야겠다”며 다짐했다는 후문. 본 방송에서 어떤 숨은 영웅들이 소개될지, 기대감이 치솟는다.

역사 예능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다진 ‘선녀들’은 어려울 수 있는 역사를 대중화시키며 시청자들의 탄탄한 지지를 이끌어냈다. 새로운 시즌 ‘마스터-X’에서는 역사와 심리, 과학,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역사를 더 넓고 깊게 바라보는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MBC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 6.25 전쟁 ‘역사X영웅’ 특집은 27일 오후 9시 5분부터 100분간 방송된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