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팝업★]"감사합니다"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100 2주 연속 1위 '뜻깊은 8주년'(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방탄소년단/사진=민선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POP=박서연 기자]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신곡 'Butter'(버터)로 빌보드 '핫 100' 1위에 2주 연속 올랐다.

7일(현지시간)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Butter'로 2주 연속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정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헤럴드경제

빌보드 공식 SNS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합산해 집계하며,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보여주는 차트다.

닐슨뮤직 데이터를 인용해 빌보드 측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Butter'는 6월 6일까지 주간 집계에서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2,240만을 기록했으며, 이는 직전 주간 집계에 비해 24% 증가한 수치다.

또한 'Butter'는 '핫 100'에 진입하자마자 정상을 찍은 역대 54곡 중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23번째 곡이 됐다.

헤럴드경제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은 'Butter' 이전 'Dynamite'(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이후 피처링에 참여한 'Savage Love'(세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과 앨범 'BE'(비)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으로도 정상을 점령했다.

여기에 'Butter' 기록까지 더해 방탄소년단은 통산 7번째 '핫 100'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팬들에게 이번 '핫 100' 1위가 더욱 의미있게 느껴지는 것은 최신차트가 현지시간 오는 6월 12일, 한국시간 13일에 업데이트 되기 때문. 오는 6월 13일은 방탄소년단의 데뷔 8주년 되는 날이다. 현재 페스타(FESTA)를 즐기고 있는 팬들은 선물같이 또 다시 찾아온 'Butter'의 '핫 100' 1위 소식에 방탄소년단의 8주년이 더해져 뜻깊은 날을 맞이하게 됐다.

헤럴드경제

방탄소년단 공식 SNS



8일 멤버 슈가는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2주차도 1위!! 감사합니다 아미 ㅠㅠㅠㅠ"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두 장의 셀카 사진을 게재했다.

한편 'Butter'는 댄스 팝 장르의 영어 곡으로, 한 번만 들어도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곡으로, 유쾌함부터 강렬한 카리스마, 매혹적인 모습까지 방탄소년단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담은 노래와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일렉트로 댄스 뮤직으로 재해석한 'Hotter', R&B 감성의 'Sweeter', 청량한 매력의 'Cooler' 등 총 3가지 버전의 리믹스를 추가 발매하며 'Dynamite'에 이은 메가 히트곡,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서머송이 될 것을 예감하게 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