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꼬북좌' 유정, 비에게 전수받은 무대 노하우는? "실제로 효과있어" ('옥탑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비에게 전수받은 무대 노하우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20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옥문아들)’에 브레이브걸스가 출연했다.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었다. 1500만회 역주행 신화에 대해 언급, 젊은 세대들의 온라인 놀이 문화로 떠오른 것을 맞혀야 했다.

조회수를 급상승시키는 재미를 맞혀야하는 가운데 브레이브걸스는 ‘댓글’을 언급, 자신들의 영상 역시 댓글을 편집해서 화제가 됐다고 했고, 단번에 이를 맞혔다.

정확히는 ‘주접댓글’이라 했다. 재치있고 기발한 말장난을 댓글로 주고받는 문화라고. 최근 베스트 주접댓글이 가요계 역주행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했다. 현재 1700만 조회수를 기록한 만큼 기억에 남는 댓글에 대해 멤버들이 각각 추억을 나눠 웃음을 안겼다.

특히 유정은 “무대에서 팬들과 교감하며 공연한다, 특히 한 명만 보고 한다”고 말했다. 정형돈이 비와 똑같다고 하자, 유정은 “사실 비 선배님이 알려준 노하우”라면서 “무대 잘하는 법 알려준다고 하셔, 한 명만 보라고 했다, 실제로 효과가 있었다”며 비화를 전했다.

민영은 “위문공연 통해 팬서비스 배웠다”면서 직접 팬들 손도 잡아준다고 했다. 유나는 “필살기 없는데 생겼다, 군부대 다니며 웃는법 많이 배웠다”면서 “‘누나 나 죽어’라고 외치며 열정적인 응원에 빵 터진다”고 에피소드를 전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