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웨일스 마피아' 로든, "손흥민, 웨일스인 아니지만 최고의 남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은현 기자= 웨일스 마피아의 멤버 조 로든이 손흥민을 최고의 남자라고 인정했다.

이번 시즌 베일, 손흥민을 비롯해 일부 토트넘 선수들은 골을 넣을 때 마다 '웨일스 마피아'를 뜻하는 W 세리머니를 선보이고 있다. 핵심 멤버는 베일, 벤 데이비스, 조 로든과 손흥민이다. 이들 중 손흥민을 제외한 3명은 모두 웨일스 국적이다.

베일은 웨일스 마피아 멤버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9일 구단 인터뷰를 통해 "현재 토트넘에 웨일스 국적 선수가 3명 있다. 하지만 웨일스 마피아 멤버는 4명이다. 왜냐하면 손흥민도 우리의 정식 멤버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에게 손흥민은 사실상 웨일스 사람이나 마찬가지"라며 농담을 던졌다. 그러자 베일 옆에 있던 로든, 인터뷰 진행자 모두 폭소했다. 베일은 "모든 세리머니 사진에 우리 4명이 다 있어야 하는데 손흥민이 아니라 루카스 모우라가 있다. 그래서 모우라 얼굴을 가리고 그 자리에 손흥민 얼굴을 넣었다"고 들려줬다. 베일은 "모우라에게는 비밀"이라고 속삭였다.

진행자는 베일에게 "웨일스 마피아에 한 명을 더 추가할 수 있다면 누구를 넣고 싶은가?"라고 물었다. 이에 베일은 단호하게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다시 한 번 진행자가 "그러면 손흥민은?"이라고 묻자, 베일은 "손흥민은 이미 우리 멤버니까 추가할 수 없다"라고 응답했다.

웨일스 마피아의 멤버인 로든도 손흥민을 인정했다. 로든은 영국 '미러'를 통해 "웨일스 마피아가 되기 위해서는 웨일스인이어야 하지만 손흥민은 예외다. 그는 최고의 남자이기 때문이다"며 다시 한 번 손흥민이 정식 멤버임을 밝혔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