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연재] 스포츠서울 '백스톱'

정용진 구단주 도발에 롯데 허문회 감독 "고수는 말이 없는 법" 일침[백스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롯데 허문회 감독이 선수들 훈련을 지켜보고 있다.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학=스포츠서울 장강훈기자] “고수는 말이 없는 법이죠.”

롯데 허문회 감독이 유통전쟁을 선언한 SSG의 뼈를 때렸다. 허 감독은 SSG랜더스 정용진 구단주의 잇단 도발에 “고수는 말이 없는 법이다. 우리는 9개구단 모두에게 이기고 싶다”는 말로 응수했다.

허 감독은 3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릴 예정이던 SSG와 2021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이 비로 취소된 뒤 “비가 안오기를 기도했다. 시즌 준비가 너무 잘 돼 기대가 컸기 때문”이라며 “사람 일이 생각한대로만 되면 얼마나 편하겠는가. 한 번도 생각한대로 된적이 없었던 것 같다. 특히 감독이 된 이후 더 그렇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는 유통대전을 선언한 신세계그룹의 KBO리그 첫 경기이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롯데그룹도 유통업계로는 국내 최고를 자랑하기 때문에 야구단을 통한 대리전이 성사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그럴만한 게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구단 창단식을 앞두고 “롯데가 본업과 야구단을 제대로 연계시키지 못하는 것 같다. 우리가 어떻게 하는지 두고보라. 롯데가 쫓아오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고 도발(?)했다. 야구계에서는 구단주가 직접 라이벌 구도를 만들어 얘깃거리를 쏟아내는 현상에 반색하고 있다. 정 부회장도 “의도한 도발”이라며 KBO리그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겠다는 공세를 이어갔다.
스포츠서울

SSG 랜더스의 정용진 구단주가 30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된 구단 창단식에 참석해 축하를 하고있다.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허 감독은 “우리가 계속 이겼기 때문에 도발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재계서열에서만 봐도 5위에 올라있는 롯데그룹이 12위로 밀린 신세계를 압도한다. 당장 지난해 성적만 놓고봐도 롯데가 71승을 따내 51승에 그친 SK에 크게 앞섰다. 허 감독은 “신세계가 우리한테 이긴적이 없으니 우리를 타깃으로 놓은게 아니겠는가. 고수는 말이 없는 법이다. 나는 신세계뿐만 아니라 9개구단 모두에 승리를 거두고 싶다”며 껄껄웃었다.

세상사 마음먹은대로 되지 않는다고 밝힌 허 감독은 “(9개구단에 모두 이기고 싶다는) 말을 하고 보니 나 역시 고수는 아닌것 같다”며 “그래도 많이 이기고 싶은게 솔직한 심정”이라는 말로 올시즌 SSG와 상대전적뿐만 아니라 팀 성적에도 커다란 자신감을 드러냈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