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POP=박서연 기자]제시(Jessi)가 신곡 ‘어떤X’로 의미 있는 기록을 계속 써 내려가고 있다.
제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새 디지털 싱글 '어떤X (What Type of X)' 뮤직비디오는 31일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17일 오후 6시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어떤X’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 네티즌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눈누난나’ 뮤직비디오가 최근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한 데 이어 ‘어떤X’ 뮤비 역시 2주 만에 2000만뷰를 달성하며 향후 조회수 추이에도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또한, 제시의 ‘어떤X’는 지난 30일 공개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TOP5에 진입하는 등 뮤비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글로벌 음악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더불어 제시는 지난해 ‘눈누난나’에 이어 올해 ‘어떤X’로도 챌린지 열풍을 주도 중이다. 싸이, 마마무 화사, 박재범, 양세찬, 황제성, 슈퍼주니어 김희철, 청하, 현아, 위아이 김요한 등 셀럽들과 함께한 챌린지 영상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이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다채로운 형식의 ‘어떤X’ 챌린지 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어떤X’ 챌린지 전체 조회수는 현재 6400만뷰를 훌쩍 넘겼으며, 틱톡(TikTok) 공식 챌린지로 선정되는 등 열기는 식지 않고 있다.
‘어떤X’는 피네이션(P NATION) 수장 싸이와 제시가 함께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제시 특유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가감없이 솔직하게 표현한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이다. 강렬한 신디사이저와 트랩(Trap) 비트가 더해진 트랙에 유니크한 기타 리프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매력적이며 터질 듯한 사운드와 어우러지는 제시의 보컬이 더해져 듣는 이들에게 쾌감을 선사 중이다.
한편, 제시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피네이션(P NATION) 제공]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