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제3회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을 오는 5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은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지닌 가치에 대해 함께 알아가고 공유하기 위해 2017년부터 격년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그리다”이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역사·문화·축제·여행 등을 소재로 자유롭게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된다.
청소년부터 대학생, 일반인까지 백제의 역사와 그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적합성, 독창성, 상징성을 잘 표현한 16 작품을 선정해 총 1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상작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 충청남도, 전라북도,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 문화재청의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SNS 등에 반영·활용될 예정이다. 7월에 진행되는 백제문화유산주간과 8월에 열리는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축전 기간에는 수상작 전시도 진행된다.
이동주 (재)백제세계유산센터장은 “찬란했던 백제의 문화를 상징하는 유산과 흔적들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남아 있다"며 "애정어린 눈으로 바라보고 그 모습들을 작품에 담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3회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 참여와 관련해 일정, 출품 규격과 시상 내역 등 자세한 내용은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재)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재은 에디터 jenny0912@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