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3일 음악 전문 매체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듀얼리티 (이중성)' 전 수록곡은 2021년 3월 6일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갓 댐'은 9위를 차지하며 톱10에 진입했고, '하울링'은 17위, '해피 투 다이'는 19위, '플라워-ed(시든꽃)'는 20위, '번'은 21위에 각각 랭크됐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기사를 통해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이 이번 주 수많은 히트곡으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그의 첫 솔로 앨범 '듀얼리티 (이중성)'에 수록된 총 5개의 트랙이 모두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며 아이엠의 전곡 차트인을 주목했다.
아이엠의 첫 솔로 앨범 '듀얼리티 (이중성)'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음악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발매 직후에는 아리아나 그란데, 모과이, 아델, 콜드플레이 등 세계적인 인기 팝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제치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으며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송 차트 전곡 차트인, 아마존 베스트 셀러 디지털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갓 댐'으로 톱10에 진입했다.
국내에서도 타이틀곡 '갓 댐'을 포함한 전곡이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2위부터 6위를 전부 휩쓸었으며, 멜론 최신 24히트 차트에서도 진입했다.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앨범 '듀얼리티 (이중성)'는 겉과 속의 다른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아이엠은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증명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