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사건큐브] 기성용 '후배 성폭행' 의혹…"사실무근·법적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건큐브] 기성용 '후배 성폭행' 의혹…"사실무근·법적대응"

<출연 : 허윤 변호사·오창석 시사평론가>

오늘 첫 번째 큐브 속 사건입니다. 큐브 함께 보시죠.

'WHO' 누구입니다.

국가대표 출신의 프로축구 선수가 학생 시절 축구부 후배를 성폭행했다는 폭로가 나와 큰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가해자로 지목된 기성용 선수 측은 폭로 내용이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하면서 법적 대응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런 가운데 피해자라고 주장했던 사람들이 오히려 가해자라는 새로운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허윤 변호사, 오창석 시사평론가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축구 국가대표 주장까지 지낸 기성용 선수가 초등학생 시절 축구부 후배에게 여러 차례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기성용 하면 국내에서도 손에 꼽을 수준의 스타 선수인 만큼 파장이 큰데요. 폭로 내용부터 짚어볼까요?

<질문 2> 앞서 학교폭력 폭로의 대부분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올라왔는데요. 이번에는 법률대리인 변호사를 통해 보도자료를 냈습니다. 보통 변호사도 입장문을 낼 때는 어떤 사실 여부에 대한 판단을 하고 내지 않습니까? 그런데 폭로 내용이 진실이라고 해도 가해자로 지목된 두 사람 모두 형사미성년자인데다 공소시효도 지나 형사 책임을 묻기는 어려운 것 아닌가요?

<질문 3> 기성용 선수 측은 해당 의혹을 전면 부인했고, 같은 의혹이 제기된 또 다른 사람 역시 결백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성용 선수는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인데요. 해당 폭로가 법적 싸움으로 번질 경우 쟁점은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4> 이런 상황에서 자신들이 피해자라고 주장했던 제보자들이 오히려 성폭력 가해자 전력이 있다는 새로운 주장이 나왔습니다. 폭로에 또 다른 폭로까지 상황이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질문 4-1> 새롭게 나온 폭로 내용이 기성용 선수 측과의 법적 분쟁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까요?

<질문 5> 이런 가운데 정부가 체육계 폭력 근절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다음 달부터 두 달 동안 프로팀, 국가대표 선수들이 과거 저질렀던 학교폭력을 신고받는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고, 이런 대안들이 체육계 폭력 근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거라고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