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클론 강원래가 자신과 아내 김송을 둘러싼 루머에 씁쓸함을 드러냈다. 이어 '아카이브K 문나이트' 편에서 못다 한 이야기에 아쉬움을 드러내며 해명한 데 이어, 아내 김송도 댓글을 달아 눈길을 끈다.
강원래는 13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게재, 앞서 SBS 예능프로그램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이하 '아카이브K')의 '이태원 문나이트' 편에서 못다 한 이야기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는 "90년대 댄스뮤직에 대해서 팩트만큼은 알려졌음 좋겠고 방송 뒷이야기가 참 재밌는데 라는 생각에 참여를 하게 됐다"며 제작진과 함께 오랜 시간 방송을 준비했음을 밝혔다. 이어 "반나절 이상 녹화를 했지만 실제 방송에 나간건 몇분 안 되어 문나이트에 관련된 이야기가 완벽히 전달 되지 못한 점이 아쉽다"고 털어놨다.
또한 강원래는 "REF, 룰라, 철이와미애 등등의 여러 제작사에서 김송을 섭외한 건 사실"이라면서도, 그 뒤 여러 사정들이 있었음을 설명하며 "우리 소속사에서 팀을 만들어 준비하던 중에 콜라란 팀으로 방송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강원래는 "결과론적이지만 만약 김송이 REF, 룰라, 철이와미애 등등의 팀으로 활동하였다면 그팀들이 실패나 성공하였을지 누구도 장담 못한다"며 "제가 교통사고 난 것도 제 잘못보단 과실 100%의 불법유턴한 차때문이다. 저는 제 사고에 대해 이렇게 생각한다. 제가 벌을 받았다기 보단 '한 번 더, 다른 모습으로 재밌는 삶을 살아란 고마운 뜻'으로 해석한다"고 덧붙였다.
끝으고 그는 "다시 결과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현재 우리부부는 예쁜 아들 키우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제가 만약 사고가 안났더라면, 제 아내가 콜라가 아닌 다른 팀으로 활동했더라면 이런 행복을 느끼지 못하고 살 수도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글에는 아내 김송도 등장했다. 그는 댓글을 통해 "역시 우리는 선이가 있는 지금이 넘넘 행복하니까 현재가 중요한 거야. 신경 끄자.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더 많으니까"라고 이야기했다.
앞서 강원래는 이날 인스타그램에 "김송 씨 좀 안 됐음. R.ef 그 그룹도 강원래가 막았다는 설도 있었다" 등의 루머가 담긴 캡처를 일부 누리꾼들이 다이렉트 메시지(DM)로 전달한 것을 캡처한 내용을 게재했다. 루머와 악플이 담긴 캡처본을 공개하며 그는 "이런 건 안 보내셔도 된다"며 씁쓸함을 드러낸 바 있다.
한편 강원래 김송 부부는 지난 2003년 결혼했으며, 10년 후 아들 강선을 품에 안았다.
이하 강원래 인스타그램 글 전문
안녕하세요. 강원래입니다. 'SBS 아카이브 문나이트'편 섭외가 들어왔을땐 당시 코로나로 인해 제가 운영하는 이태원의 '문나이트' 영업이 안될때라 약간의 거부반응이 있었지만 "90년대 댄스뮤직에 대해서 팩트만큼은 알려졌음 좋겠고 방송 뒷이야기가 참 재밌는데.." 라는 생각에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몇달을 제작진들과 연락+인터뷰를 했고 문나이트 관련 사진과 자료들도 대부분 아마 70% 이상 제가 전달 했습니다. 녹화 당일날도 반나절 이상 녹화를 했지만 실제 방송에 나간건 몇분 안되어 문나이트 에 관련된 이야기가 완벽히 전달 되지 못한 점 진심 아쉽습니다.
REF, 룰라, 철이와미애등등의 여러 제작사에서 김송을 섭외한건 사실입니다만 REF, 철이와미애 섭외가 들어왔을땐 초기 멤버를 모을시기라 팀이름도 만들어지지 않았고 그쪽 소속사가 송이뿐아니라 여러 멤버들을 만나며 섭외를 할때였고, 룰라 같은경우는 '100일째 만남+비밀은 없어+날개잃은천사등'을 저와 관련된 댄서들이 안무를 담당하였기에 룰라의 소속사가 운영하는 시스템이 제가 일하던 소속사와는 큰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소속사에서 팀을 만들어 준비하던 중에 '콜라'란 팀으로 방송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송 섭외에 관련하여 제가 전부 관여 하였었다기보단..암튼 여러사정으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결과론적이지만 만약 김송이 REF, 룰라, 철이와미애등등의 팀으로 활동하였다면 그팀들이 실패나 성공하였을지 누구도 장담 못합니다.
제가 교통사고 난것도 제 잘못보단 과실 100%의 불법유턴한 차때문입니다. 저는 제사고에 대해 이렇게 생각합니다. 제가 벌을 받았다기 보단 "한번더, 다른모습으로 재밌는 삶을 살아란 고마운 뜻"으로 해석합니다. 하지만 휠체어 처음 타던 몇년간은 화도 내고 욕도 했던 과도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그래도 잘 살아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 결과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현재 우리부부는 이쁜 아들 키우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제가 만약 사고가 안났더라면,, 제아내가 콜라가 아닌 다른팀으로 활동했더라면,, 이런 행복을 느끼지 못하고 살수도 있었을겁니다. 문나이트 관련 90년대 댄스뮤직을 사랑하시는 현재 30대후반~40대후반분들~다양한 관심가져 주셔서 진심 감사드리고 담에 영화+뮤지컬+드라마등으로 좀더 멋지고 재밌는 문나이트의 팩트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다들 힘들텐데 꿍따리샤바라 잊지 마세요. ^^
jinhyejo@xportsnews.com / 사진=강원래 인스타그램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