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불장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6억 뷰를 돌파했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불장난'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5분께 유튜브 조회 수 6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뚜두뚜두'(14억 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11억 뷰) '붐바야'(10억 뷰) '마지막처럼'(9억 뷰)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7억 뷰)에 더해 6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만 총 6편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이다. 블랙핑크는 '휘파람'과 제니의 '솔로'(SOLO)도 6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어서 블랙핑크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불장난'은 블랙핑크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스퀘어 투'(SQUARE TWO)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갑작스럽게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불장난에 비유한 가사와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음악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시선을 강탈하는 화려한 콘셉트로 블랙핑크의 걸크러시 매력을 잘 담아내며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춤선과 매혹적인 표정 연기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블랙핑크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등 해외 음악 시장서 K팝 최고 순위를 각각 자체 경신하며 독보적인 기록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세계 주류 팝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이끈 유튜브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10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비롯해 억대 뷰 영상만 총 25편을 배출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1년 사이 2300만 명의 구독자가 유입됐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는 총 5500만 명 이상이어서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2위다.
블랙핑크는 내년 1월 31일 개최되는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더 쇼'(YG 팜 스테이지 - 2020 블랙핑크: 더 쇼')(THE SHOW'(YG PALM STAGE - 2020 BLACKPINK: THE SHOW)) 준비에 한창이다. 이는 첫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 발표 이후 처음 열리는 콘서트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