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분데스 리뷰] '뮐러 동점골' 뮌헨, 라이프치히와 난타전 끝에 3-3 무...황희찬 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바이에른 뮌헨이 RB라이프치히와 난타전 끝에 승점 1점씩 나눠가졌다. 황희찬은 코로나19 여파로 다시 한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바이에른 뮌헨는 6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0-21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0라운드에서 RB라이프치히와 3-3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뮌헨은 승점 23점으로 1위, 라이프치히는 승점 21점으로 2위를 유지했다.

이날 뮌헨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최전방에 레반도프스키가 포진했고 코망, 뮐러, 사네가 뒤를 받쳤다. 중원은 마르티네스와 고레츠카가 구성했고 4백은 알라바, 쥘레, 보아텡, 파바르가 호흡을 맞췄다. 골문은 노이어가 지켰다.

이에 맞선 라이프치히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은쿤쿠, 포르스베리, 클루이베르트가 3톱으로 출전했고 아담스, 자비처, 아이다라가 중원을 구축했다. 4백은 앙헬리뇨, 우파메카노, 코나테, 무키엘레가 포진했고 굴라시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황희찬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라이프치히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9분 역습에 나선 라이프치히는 포르스베리의 패스를 받은 은쿤쿠가 노이어 골키퍼를 제친 뒤 가볍게 골망을 흔들었다. 뮌헨에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25분 마르티네스가 빠지고 무시알라가 투입됐다.

뮌헨이 동점골을 만들었다. 전반 30분 교체 투입된 무시알라가 코망의 패스를 받아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뮌헨은 전반 34분 역전에 성공했다. 코망의 침투패스를 받은 뮐러가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곧바로 라이프치히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36분 클루이베르트가 아이다라의 패스를 받아 지체 없이 슈팅을 연결했다. 클루이베르트의 발을 떠난 공은 그대로 뮌헨의 골망을 갈랐다.

후반 초반 라이프치히가 다시 앞서가기 시작했다. 후반 3분 포르스베리가 앙헬리뇨의 크로스를 헤더로 마무리했다. 라이프치히가 변화를 가져갔다. 후반 17분 포르스베리를 대신해 포울센이 투입됐다.

뮌헨도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후반 19분 사네를 빼고 그나브리를 투입했다. 라이프치히 역시 후반 27분 무키엘레, 자비처를 대신해 올모와 캄플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뮌헨이 동점골을 올렸다. 후반 30분 우측면에서 코망이 올린 크로스를 뮐러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곧바로 라이프치히가 변화를 가져갔다. 하이다라와 클루이베르트를 빼고 소로스와 오르반을 투입했다. 뮌헨 역시 후반 39분 코망과 보아텡을 대신해 코스타와 리차즈를 투입했다. 하지만 양 팀의 경기는 더 이상의 득점 없이 무승부로 끝이 났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결과]

바이에른 뮌헨(3) : 무시알라(전반 30분), 뮐러(전반 34분, 후반 30분)

RB라이프치히(3) : 은쿤쿠(전반 19분), 클루이베르트(전반 36분), 포르스베리(후반 3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