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지민 소감 “빌보드 ‘핫100’ 3위 안에 BTS 곡 2개, 정말 감사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새 앨범 'BE (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으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소감을 밝혔다.

지민은 1일 오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정말 너무너무 감사하다. 1위도 너무 감사한데 3위 안에 저희곡이 두 개라니...사랑해주시는 아미 여러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 더 좋은 앨범 들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적었다.

지민은 해당 글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찍은 자신의 셀카, 빌보드 ‘핫 100’ 차트를 공개했다. 차트 1위와 3위에는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즈 온’과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각각 랭크돼 있어 눈길을 끈다.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100’ 1위는 이번이 세 번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9월 5일 자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로 처음 1위를 거머쥐었고, 피처링에 참여한 '세비지 러브(Savage Love)' 리믹스 버전으로도 10월 17일 자 '핫 100'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11월 30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역사적인 빌보드 '핫 100' 1위"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핫 100' 정상 등극 소식을 알리며 “한글 가사 위주의 노래가 1위에 오른 것은 빌보드 차트 62년 역사상 처음”이라고 전했다.

trdk0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