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NBA 미국 프로 농구

NBA, 프리시즌 경기 일정 발표...총 49경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미국프로농구(NBA)가 프리시즌 일정을 공개했다.

'ESPN' 등 현지 언론은 28일(이하 한국시간) 리그 사무국 발표를 인용, 2020-21시즌 프리시즌 일정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오는 12월 23일 시즌 개막 예정인 NBA는 12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12일 지난 시즌 챔피언 LA레이커스가 스테이플스에서 LA클리퍼스를 상대하는 것을 시작으로 총 49차례 프리시즌 경기를 치른다.

매일경제

NBA가 프리시즌 일정을 발표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팀당 최소 두 경기(홈1+원정1)를 소화하며 네 경기를 넘기지는 않을 예정이다.

ESPN은 몇 가지 주목할만한 매치업을 소개했다. 13일에는 루카 돈치치가 이끄는 댈러스 매버릭스와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이끄는 밀워키 벅스가 대결하고, 14일 바클레이스센터에서는 케빈 듀란트가 처음으로 브루클린 넷츠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치른다. 상대는 워싱턴 위저즈다.

16일에는 닥 리버스 신임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감독이 보스턴 셀틱스를 상대로 첫 공식 경기를 갖는다.

국경 이동 문제로 플로리다주 탬파에 임시 연고지를 마련한 토론토 랩터스는 19일 마이애미 히트와 홈경기를 가지며 '셋방살이'를 시작한다.

팀당 72경기를 치르는 정규시즌 일정은 곧 발표될 예정이다. 일단 전반기 일정만 먼저 공개될 예정인데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문제에 대비, 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기 위한 목적이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