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방송소식] SBS, '나눔이 우리를 지킨다' 특별 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웹드라마 '내리겠습니다 지구에서' 해피빈 펀딩 달성

가족 엔터, '아동학대 예방의 날' 챌린지·샌드박스, 크록스와 협업 제품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박소연 인턴기자 = ▲ SBS, '나눔이 우리를 지킨다' 특별 방송 = SBS TV는 20일과 21일 대한적십자사·굿네이버스·굿피플 등 6개의 비정부기구(NGO)와 함께 '희망TV SBS-나눔이 우리를 지킨다'를 방송한다고 19일 밝혔다.

연합뉴스

SBS TV '희망TV SBS-나눔이 우리를 지킨다'
[S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7부에 걸쳐 방송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희망TV를 통해 아프리카에서 나눔을 실천한 유명인들의 삶의 변화, 배우 오윤아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단원의 엄마들의 만남, 헌혈 독려를 위한 '생명나눔콘서트' 등이 방송된다. '생명나눔콘서트'에는 가수 윤하, 그룹 모모랜드, 국악인 송소희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 웹드라마 '내리겠습니다 지구에서' 해피빈 펀딩 달성 = 웹드라마 '내리겠습니다 지구에서'와 사회적 기업 우시산이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실시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Up-cycling·새활용) 굿즈 펀딩 '내지구 프로젝트'가 펀딩 목표의 789%를 달성하며 9일 마무리됐다.

연합뉴스

'내리겠습니다 지구에서'와 우시산이 함께 한 굿즈 펀딩 '내지구 프로젝트'
[플레이리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작사 플레이리스트는 "드라마에 등장한 굿즈 상품의 공익적 취지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펀딩 수익금 전액은 환경 보호 단체에 기부돼 해양 폐플라스틱으로 고통받는 해양 생물 보호 활동을 지원과 보호에 쓰일 예정이다.

▲ 가족엔터테인먼트, '아동학대 예방의 날 챌린지' = 가족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와 직원들이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연합뉴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챌린지에 동참한 가족엔터테인먼트
[가족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족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손병호, 손진환, 김예령 등이 함께했다.

캠페인 참여 사진은 소속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샌드박스, 크록스와 협업 제품 출시 = 다중채널네트워크(MCN)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가 신발 브랜드 크록스와 '샌드박스-크록스 지비츠 참 컬렉션'을 출시한다.

연합뉴스

'샌드박스-크록스 지비츠 참 컬렉션'
[샌드박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비츠 참은 크록스 신발의 구멍에 쉽게 꽂고 뗄 수 있는 액세서리로, 이번 컬렉션에서는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의 개성을 담길 예정이다.

유튜버 도티, 방송인 겸 예능 크리에이터 유병재 등 크리에이터 다섯 명이 참여했다.

stopn@yna.co.kr, batto5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