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젠지, 연세대와 e스포츠 협력 위한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젠지 이스포츠(이하 젠지)는 자사 e스포츠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연세대학교와 e스포츠 관련 연구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2019년 7월부터 e스포츠 전문 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해온 젠지는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MOU를 통해 △e스포츠 교육 과정 수립 △e스포츠 분야 발전을 위한 연구 확대 △전문 인력 양성 △글로벌 오프라인 컨퍼런스 개최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국내외 e스포츠 관련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필요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특히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젠지는 연세대학교와 함께 e스포츠와 경영·스포츠·디지털 미디어·콘텐츠가 연계된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들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e스포츠 리더 육성을 위해 ‘젠지 파운데이션’을 설립, 향후 10년간 10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젠지 파운데이션은 젠지와 파트너십을 맺은 켄터키 대학교를 비롯해 이스턴 미시간 대학교 등 교육 기관 및 실리콘밸리은행, 범블 등 기업 파트너들과 함께한다.

크리스 박 젠지 CEO는 “젠지는 e스포츠 산업의 차세대 리더 육성이라는 기업 미션에 부합하고자 e스포츠 교육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갖춰나가고자 한다”며 “자체적인 글로벌 아카데미 운영에서 나아가 연세대학교와의 MOU 및 장학재단 설립 등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낼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e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나 전문적인 e스포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