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또 1위? 이번엔 달랐다…빌보드 차트에 일어난 변화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은지 기자]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고공행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엔 글로벌입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현지시간으로 20일 발표한 10월 24일 자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는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동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9월 신설된 ‘빌보드 글로벌 200’과, 미국을 제외하고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는 200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깁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월 3일 자 차트에 이어 또다시 두 차트 동시 1위를 석권하며 전 세계적인 ‘Dynamite’ 열풍을 재확인시켰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Dynamite’는 빌보드의 다른 차트들에서도 괄목할 성적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먼저 ‘라디오 송’ 차트에서 22위를 차지,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워 눈길을 끕니다. 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도 5위를 기록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발매와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2주 연속 정상에 오른 데 이어 8주 동안 1위를 3번, 2위를 4번 차지하는 등 여전히 최상위권입니다.

여기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도, 지난 2월 발매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이 55위, 2018년 8월에 발표한 LOVE YOURSELF 結 'Answer’는 133위로 롱런 중이죠. 전 세계 SNS를 기반으로 아티스트의 인기 척도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인 ‘소셜 50’에서도 171주 연속, 통산 201번째 1위라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가을은 앞으로도 이어집니다. 11월 20일 ‘BE (Deluxe Edition)’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하니까요. 이번엔 어떤 모습일지 더 기다려집니다.

글. 김현록 기자 pres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