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오늘의 PGA 소식

양희영, LPGA 포틀랜드 클래식 2R 공동 3위...19개월 만의 우승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양희영. [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희영(31)이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캄비아 포틀랜드 클래식 둘째날 공동 3위에 올랐다. 1년 7개월 만의 LPGA 투어 우승에 도전할 기회를 잡았다.

양희영은 20일(한국시각)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컬럼비아 에지워터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둘째날 버디 7개, 보기 1개로 6타를 줄여 합계 9언더파를 기록했다. 이날 하루 7타를 줄여 데일리 베스트로 합계 12언더파 단독 선두에 나선 멜리사 리드(잉글랜드)와는 3타 차로 에이미 올슨(미국)과 공동 3위에 올랐다. 이날 양희영은 그린 적중률 83.3%, 페어웨이 안착률 78.5%의 흠잡을 데 없는 샷 감각과 퍼트수 27개를 기록할 만큼 무난한 퍼트 능력으로 타수를 크게 줄이는데 성공했다. 지난해 2월 태국에서 열린 혼다 클래식 이후 우승이 없던 양희영은 모처럼 우승 기회를 잡았다. 한국 선수가 이 대회에서 우승한 것도 2009년 허미정 이후 한번도 없었다.

양희영과 첫날 같은 스코어를 기록했던 최운정(30)도 버디 5개, 보기 1개로 4타를 줄여 합계 7언더파 단독 9위에 자리했다. 대회 첫날 선두에 1타 차 공동 3위권이었던 재미교포 노예림은 둘째날 3타를 줄여 합계 8언더파로 공동 5위에 자리했다. 박인비는 2타를 줄이는데 만족하면서 합계 4언더파로 이정은5와 공동 22위에 자리했고, 메이저 대회 ANA 인스퍼레이션 우승자 이미림은 1타를 잃어 합계 1언더파로 중위권에 만족했다. 이번 대회는 미국 서부 지역 대형 산불 여파로 4라운드 72홀이 아닌 3라운드 54홀 대회로 축소돼 21일 오전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자를 가린다.

김지한 기자 kim.jiha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