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사무국이 2020시즌 포스트시즌 일정과 장소를 공식 발표했다.
메이저리그는 16일(이하 한국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2020 포스트시즌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포스트시즌은 9월 30일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로 시작해 10월 21일 시작되는 월드시리즈까지 이어진다.
이번 포스트시즌은 참가팀이 10개 팀에서 16개 팀으로 확대됐다. 삼판 양승의 와일드카드 시리즈가 신설됐다. 이 경기는 휴식일없이 상위 시드 홈에서 연달아 열린다.
2020년 월드시리즈는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다. 사진=ⓒAFPBBNews = News1 |
디비전시리즈부터는 중립 지역에서 격리 형태로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진행되는 만큼,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는 LA와 샌디에이고에서 열린다. 1번과 8번 시드, 4번과 5번 시드의 와일드카드 시리즈 승자가 펫코파크에서 경기하며, 2번과 7번, 3번과 6번 시드간 대결 승자가 다저스타디움에서 경기한다.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는 펫코파크에서 열린다.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는 알링턴과 휴스턴에서 개최된다. 1번과 8번, 4번과 5번 시드간 대결 승자가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2번과 7번, 3번과 6번 대결 승자가 미닛메이드파크에서 경기한다. 챔피언십시리즈는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다.
월드시리즈는 텍사스 홈구장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다. 'AP통신'에 따르면, 월드시리즈가 한 곳에서 열리는 것은 1944년 이후 최초다. 당시 세인트루이스를 연고로 하는 두 팀 카디널스와 브라운스가 월드시리즈에 진출하면서 스포츠맨스파크에서 모든 경기가 열렸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