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김구라 공개 비판한 남희석

'투페이스' 김구라, MC 확정…한혜진X이진호X정혁, 가짜뉴스 감별사[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투페이스' 17일 첫 방송
김구라, 퀴즈쇼 진행
가짜뉴스 가려낸다


[텐아시아=정태건 기자]
텐아시아

새 시사 퀴즈쇼 '투페이스' /사진= K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정보가 가득한 정보 홍수의 시대에서 넘쳐나는 가짜뉴스에 속지 않기 위해 팩트(Fact)와 페이크(Fake)를 가려내는 KBS2 시사 퀴즈 쇼 프로그램 ‘투페이스’가 오는 17일 첫 방송된다.

‘투페이스’는 허위 보도, 유사 언론, SNS, 그리고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우후죽순 퍼져있는 가짜뉴스를 신뢰할 수 있는 기관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퀴즈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가려내는 프로그램으로 정보 전달은 물론,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MC로는 방송인 김구라가 발탁됐고 가짜뉴스 감별사로는 모델 한혜진, 코미디언 이진호, 모델 정혁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그리고 프로그램의 마스코트로서 특급 힌트를 제시해 출연진들을 정답으로 안내할 ‘팩트체커’로는 쌍둥이 모델 이다진, 이하진이 선정됐다.

김구라는 출연진들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 그는 센스 넘치는 입담으로 유쾌한 진행을 책임지는 것은 물론, 매 문제마다 출연진들의 마음을 뒤흔들 만큼 결정적인 힌트를 제공해 박학다식한 면모를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한혜진, 이진호, 정혁은 가짜뉴스 감별사로 거듭난다. 앞으로 ‘투페이스’의 메인 브레인으로 활약할 세 사람은 자신들의 지식을 총동원해 정답을 유추한다. 한혜진은 예리한 추리 실력을 자랑하며 프로그램의 긴장감을 더하고, 재치 있으면서도 허를 찌르는 멘트의 이진호와 모든 문제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정혁의 활약이 기대된다.

다가오는 첫 방송 게스트로는 베테랑 코미디언에서 각각 요들송 가수와 배우 꿈나무로 변신한 박성호와 이수지, 그리고 대세 아이돌 (여자)아이들의 브레인 멤버 우기가 함께한다.

‘투페이스’는 오는 17일 오후 10시 45분 첫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