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일 브랜드타운, 수요자에게 하나의 큰 대단지로 인식…지역을 대표하기도 해
-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와 함께 1,697가구 브랜드타운으로 조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러한 분위기는 실제 부동산 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산 사송신도시에 분양한 ‘사송 더샵 데시앙 1차’는 총 1,712가구를 분양하여 6개월 만에 완판됐는데 지난 6월 1차의 후속단지로 주목받은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총 1,862가구 모집에 9,830명이 몰리며 평균 경쟁률 5.28 대 1를 기록하며 모든 타입이 청약 마감됐다. 사송 더샵 데시앙1·2차를 합치면 약 4,000가구의 대단지가 형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타운이 될 것이란 기대를 받아 흥행 결과를 이끈 것으로 분석됐다.
여기에 올해 5월 경기도 하남시 위례신도시에 분양한 ‘위례신도시 우미린 2차’도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15 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1년 전, 평균 43 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한 ‘위례신도시 우미린1차’에 이어 흥행에 성공한 것으로 우미린1·2차를 합치면 1,300여가구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기존 분양단지의 성공적인 결과는 브랜드네임을 지역 내 수요자에게 각인시켰다 볼 수 있어 후속 단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브랜드타운 조성으로 주변 생활인프라가 추가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 후속 단지에 대한 기대를 한 몸에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전언이다.
업계관계자는 “건설사 입장에서 한 지역 내에 연이어 공급하기 쉽지 않아 단지 간의 유기적인 조화와 커뮤니티 시설, 조경관리 등 지역민들에게 호의적인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라며 “특히 브랜드타운 후속단지의 경우 앞선 분양에서의 성공노하우, 업그레이드된 상품성, 높은 브랜드 인지도 등을 갖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제일건설㈜이 고덕신도시 A42블록에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을 선보이고 있다. 이 단지는 지난 7월 최고 경쟁률 69.92 대 1로 성공적인 분양을 마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A41블록)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2차와 함께 고덕신도시 내 최대규모인 1,697가구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이로 인해 평택 고덕신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2층, 9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820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으로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먼저 경기 남부 최대규모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도서관, 박물관 등이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상업용지가 있어 향후 상업시설들이 들어오게 되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 뒤편으로 약 67만㎡(2만평)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예정)도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췄다.
교육환경도 좋다. 앞서 분양한 2차(A41블록)와 같이 초등학교(예정)가 가까이 위치하며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은 물론, 초, 중,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게다가 고덕신도시 내의 유일한 특목고와 국제학교가 예정된 에듀타운 중심에 입지해 자녀교육의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R&D 테크노밸리(예정) 등 인근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이외에도 SRT 지제역과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도 가까이 있으며 1번국도,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광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대형호재도 품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와 멀지 않은 지역에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특히 삼성전자가 지난해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하면서 15조 원을 들여 추가로 파운드리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파운드리 공장 설립 시 전문인력 1.5만명의 추가 채용을 기대할 수 있으며 관련 업체들의 이전도 예상돼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더불어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예정)와 고덕신도시 내 들어서는 행정타운(예정)까지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미래가치와 직주근접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성황리 분양을 마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2차 Edu와 함께 대단지 브랜드타운을 형성해 벌써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만큼 평택 외 지역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난 4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했으며 자세한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3-4번지에 위치한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