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네이버웹툰 '노블레스' 애니메이션으로. (사진 = 네이버웹툰 제공) 2020.09.04.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노블레스'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다음달 7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10월7일 오후 10시 네이버 시리즈온과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국내와 미국 남미·유럽 지역에 공개된다고 4일 밝혔다.
일본에서는 현지 기준 10월7일 자정 도쿄MX, BS11 등 유명 TV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노블레스'는 820년 간의 수면기에서 깨어난 뱀파이어 귀족 '카디스 에트라마 디 라이제르'와 세계 정복을 꾀하는 의문의 조직 '유니온'과의 전투를 그린 액션 판타지물이다.
2007년 12월 1화를 시작으로 약 11년 동안 연재됐다. 수준 높은 작화와 스토리 전개로 호평을 받았으며 글로벌 누적 조회 수 46억뷰 이상을 기록했다.
네이버웹툰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프로덕션 I.G'가 제작을 맡았다.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크런치롤'이 글로벌 투자·유통사로 참여했다. 크런치롤은 네이버웹툰이 앞에서 공개한 '신의 탑', '갓 오브 하이스쿨' 등에도 참여한 바 있다.
애니메이션 '노블레스'는 총 13부작으로 구성됐다. OST 중 오프닝곡 '브레이킹 던'은 가수 김재중이, 엔딩곡 '에투알'은 아이돌 그룹 오마이걸이 불렀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국어 버전으로 녹음돼 공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