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또 한 번 K팝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1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첫 번째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 11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26일 오후 6시 공개된지 21일 11분 만의 대기록으로, 한 달이 채 되지도 않은 이른 시점의 3억뷰는 K팝 뮤직비디오 전체를 통틀어 유례 없는 속도다.
기존 3억뷰 도달 뮤직비디오 K팝 최단 기록 역시 블랙핑크 몫이었다.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가 세운 32일 4시간 53분이었는데,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이를 무려 11일 가량 앞당겼다.
앞서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약 32시간 만에 1억 뷰, 7일만에 2억뷰를 넘어서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기록을 새롭게 쓴 바 있다. 블랙핑크의 신기록 행진은 이미 예견됐던 일이지만 그 상승세가 꾸준하다는 점이 더욱 주목된다.
'How You Like That' 안무영상도 1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총 19편의 억대 뷰 영상을 자랑하는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How You Like That' 발표 이후 약 400만명이 증가, 현재 4180만명 이상으로 K팝 아티스트 단일 채널 최대 규모다.
음악 차트에서의 강세도 여전하다. 'How You Like That'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6개 차트 1위를 '올 킬' 했을뿐 아니라 발매 22일째인 이날 현재까지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24Hits 정상을 지켰다.
글로벌 차트에서의 성과는 더욱 눈부셨다. 'How You Like That'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와 미국 빌보드 핫100차트에 각각 20위와 33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아울러 미국을 포함한 64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는 2위에 올라 K팝 역대 최고 순위를 달성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보도에서 이들의 차트 성적을 조명하며 "블랙핑크는 블랙핑크 자신과 경쟁하고 있는 유일한 그룹이다. 블랙핑크가 새 싱글로 매번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호평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