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경기 평택 '고덕신도시 제일 풍경채 2차 에듀' 17일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한미군 관련 특별법 적용, 전국 누구나 청약 가능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광역 조감도. 출처=제일건설 [이코노믹리뷰=이소현 기자] 제일건설이 경기 평택 고덕신도시에 조성하는 고덕신도시 제일 풍경채 2차 에듀의 견본주택을 오는 17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일풍경채 2차 에듀 단지는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 중 하나인 에듀타운(예정)의 후속 단지로, 지하 1층~지상 25층, 9개동, 총 877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주택유형은 75㎡A유형 138가구 84㎡A유형 450가구 84㎡B유형 150가구 84㎡C유형 139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은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완화된 청약 요건이 적용된다.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됐지만, 1순위 청약 조건만 전국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앞서도 제일건설은 평택에 주거브랜드 풍경채를 분양한 바 있다. 지난 2017년 선보인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센트럴’의 전용면적 99㎡ 아파트는 올해 3월 최고가 5억 9920만원에 실거래됐다. 입주를 앞두고 분양가인 4억3090만원보다 억대 상승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2차 에듀 단지가 조성되는 에듀타운(예정)에는 유치원은 물론, 초, 중,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 등 배후수요가 있으며,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인 평택 브레인시티도 계획되어 있다.

아울러 인근에는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과 더불어 도서관, 박물관, 예술의전당과 약 67만㎡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 등이 들어서게 된다.

분양관계자는 "고덕신도시의 최고 인기 브랜드인 ‘제일풍경채’의 후속단지 공급 소식에 지역 커뮤니티에서는 벌써부터 기대감이 높게 형성된 상황"이라며, "고덕신도시에서도 교육, 생활, 여가, 직주근접까지 모두 갖춘 최고의 입지환경을 갖추고 있는 만큼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분양 전부터 뜨거운 상황"이라고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을 전달했다.

한편, 단지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화요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4일 발표될 예정이며, 정당계약은 같은달 17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이소현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