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이재명 지사 대법원 판결

이재명 "태어나선 안될 '진짜' 괴물은 국정농단 세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무성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소득주도성장을 ‘태어나선 안 될 괴물’이라고 표현하며 강력 비판하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6일“진짜 ‘태어나선 안 될 괴물’은 당신들과 같은 국정농단 세력”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태어나선 안될 진짜 괴물은 국정농단 세력’이란 제목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과거와 달리 수요가 줄어든 작금의 시대에 기존과 같은 공급역량 강화만으로는 경제를 살릴 수 없다”며 “소득주도성장은 수요를 강화해 공급과 균형을 맞추는 적확한 경제해법이다. 일시적이나마 소득을 보장함으로써 경제회복 효과를 입증한 재난기본소득 정책만 보더라도 소득주도성장이 왜 필요한지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런데 김무성 전 의원께서는 소득주도성장은 ”태어나선 안될 괴물“이고, 이를 추진하는 문재인 정부는 ”사회주의“라고 비난했다”며 “문재인 정부가 사회주의면 소득주도성장 주장하는 OECD, IMF 같은 국제기구는 사회주의 선동단체입니까”라고 반문했다.

이 지사는 “진짜 ‘태어나선 안될 괴물’은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이 아니라 당신들과 같은 국정농단 세력”이라며 “ 진짜 ‘나라 거덜낼 일’은 이재명의 기본소득이 아니라 주권자 속이고 온갖 패악질로 국민 희롱한 당신들의 적폐행위”라고 꼬집었다.

그는 “국민들께 심판 받고서도 반성은 커녕 여전히 국민의 눈을 가리고 호도하려드는 건 무슨 양심이며 무슨 정신인지 도무지 이해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 지사난 “김 전 의원님께서 인터뷰 중 연신 ”무식“을 언급하셨다지요?. ”무식“이 잘못은 아니지만, 국민을 대리하겠다는 정치인이 알면서도 모른척 하거나 모르는데도 아는 척 하는 것은 파렴치한 국민 기망 행위”라며 “김 전 의원님께서는 다년간의 정치경험을 지닌 베테랑 정치인이시니 모르시는 것은 아니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혹시라도 모르신다면 스스로 말씀한 ”무식“ 티내지 말고 그냥 조용히 계시는 것이 ‘잘못’ 저지르지 않고 사는 방법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 전 의원이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현 정부의 소주성 정책은 태어나선 안 될 괴물이고 이를 추진하는 문재인 정부는 사회주의”라면서 이재명 지사에 대해서도 “나라를 거덜 낸 아르헨티나의 페론 정권과 그리스의 파판드레우 정권을 보는 것 같다”고 싸잡아 비판했다.
/윤종열기자 yjyun@sedaily.com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