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애니 '갓 오브 하이스쿨'. (사진 = 네이버웹툰 제공) 2020.07.06.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갓 오브 하이스쿨'(갓오하)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애니 '갓오하'는 7일 오전 0시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네이버웹툰은 6일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갓오하' 애니를 공개하고 같은 시간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에서도 방영한다고 밝혔다.
한국 시간 기준으로 미국에서는 6일 오후 11시30분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되며 일본에선 채널 '도쿄 MX'와 AT-X'를 포함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된다. 중국과 대만 TV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애니의 원작인 웹툰 '갓오하'는 글로벌 누적 조회 수 38억뷰를 기록한 작품이다. 주인공 '진모리'가 우승만 하면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전 세계 고교 격투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액션물이다.2011년 연재를 시작한 이후 액션과 연출, 시원한 전개 등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전 세계 8개 언어로 번역되기도 했다.
애니 '갓오하'는 글로벌 스튜디오 마파의 박성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미국 유명 애니 전문 기업 크런치롤이 글로벌 유통과 제작에 참여했다. 앞서 함께 작업한 웹툰 원작 애니 '신의 탑'에 이은 결실이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갓오하' 애니 공개와 함께 방영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애니 1·2화를 무료로 공개하고 이달 한 달 동안 방영하는 유료회차에 한해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 3화부터는 원작 웹툰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매자 중 회차당 100명을 추첨해 웹툰 등을 보는데 사용하는 쿠키 10개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