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호반건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19일 분양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 구성

게스트 하우스 등 특화 커뮤니티 시설 적용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호반건설이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등이 편리한 고덕국제신도시에서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호반건설은 오는 19일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3 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2차’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35층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766가구 중 군인공제회 회원 물량을 제외한 414가구가 일분 분양물량이다.

타입별로는 84㎡A 57가구 84㎡B 29가구 84㎡C 94가구 84㎡D 32가구 84㎡E 152가구 84㎡F 50가구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 적용 및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선큰 광장, 피트니스 클럽, GX룸, 시어터 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실내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서고, 입주민 전용 라운지(주민공동시설)와 가족모임과 파티 등으로 이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도 제공된다.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주변 주거환경이 좋은 입지에 위치한 점도 장점이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고, 인근 수도권 전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 이용도 편리하다.

유치원용지와 학교용지는 물론 국제학교용지 등이 있는 에듀타운도 인근이다. 평택 평화예술의전당 예정부지, 중앙도서관 부지, 박물관 예정부지가 있고, 주변에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 중이다.

분양일정은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1일 1순위,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8일이며 계약은 7월 21~23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으며,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대출 이자후불제를 실시한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가 들어서는 평택은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한 지역이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며 “우수한 입지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일구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