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콜린 벨 女 축구 감독, 벤투 감독에게 고마움 전한 이유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콜린 벨 감독 / 사진=노진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구회관=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한국 여자축구대표팀 콜린 벨 감독이 남자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파울루 벤투 감독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대한축구협회(KFA)와 한국여자축구연맹은 1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한축구협회 축구회관에서 벨 감독과 WK리그 감독들이 참석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과 WK리그 8개 전 구단 사령탑이 공식적인 자리에 모인 것인 이번이 처음이다. 벨 감독은 이번 간담회를 직접 요청했다. WK리그 감독들과 소통의 장을 열고, 서로 신뢰를 쌓기 위함이다.

이 자리에는 WK리그 각 구단 감독(인천현대제철 정성천, 서울시청 유영실, 보은상무 이미연, 수원도시공사 박길영, 화천KSPO 강재순, 세종스포츠토토 이지은, 경주한수원 송주희, 창녕WFC 신상우)이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KFA를 대표해 김판곤 부회장 겸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과 김동기 전력강화실장, 한국여자축구연맹에서는 오규상 회장과 김민열 전무이사를 비롯한 실무진 등이 참여했다.

이날 벨 감독은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파울루 벤투 감독을 언급했다. 그는 "일주일 전에 벤투 감독을 만나 여자 축구뿐만 아니라 남·녀 축구 발전을 주제로 미팅을 가지며 생산적인 대화를 나눴다. 함께 의견을 나눠 준 벤투 감독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벨 감독은 한국어 공부에 대한 어려움도 털어놨다. 이날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잘 지냈어요? 저는 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라고 입을 뗐던 벨 감독은 "매일 한국어 공부를 하려고 한다. 그러나 할수록 어렵다"고 웃어 보였다.

다가오는 중국전에 대해서는 "남은 시간 변화를 가져갈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면서 "할 수 있는 건 다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자 축구대표팀은 코로나19로 연기된 도쿄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중국전을 내년 2월 19일, 24일 치를 예정이다. 한국이 중국을 따돌리면 여자축구 역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본선 무대를 밟게 된다.

2020 WK리그 정규리그는 오는 6월15일 막을 올린다. 벨 감독은 직접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의 플레이를 체크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