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이탈리아 언론 "세리에A, 내년 1월까지 무관중 경기 가능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무관중 경기로 치러진 유벤투스와 인터밀란의 세리에A 경기. 출처 | 유벤투스 트위터


[스포츠서울 도영인기자] 이탈리아 언론이 세리에A가 재개되더라도 내년 초까지는 무관중 경기를 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풋볼 이탈리아’는 13일(한국시간) 세리에A가 재개되면 2021년 1월까지는 무관중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탈리아는 유럽 지역에서도 코로나 피해가 가장 큰 지역이다. 확진자 수는 15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 수는 2만명에 가까워지고 있다. 이탈리아는 다음달 3일까지 외출금지령이 연장된 상태다. 그로 인해 모든 스포츠 경기도 중단됐다. 5월 4일 이후에는 세리에A 클럽들의 훈련이 재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이탈리아의 경우 워낙 코로나 사태로 인한 피해가 크고, 사회가 안정화 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여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탈리아 세리에A는 지난달 중순 유럽 빅리그 가운데 가장 먼저 리그를 중단한 바 있다. 선수단의 집단 감염사태가 발생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코로나 확진자 수가 감소세로 접어드면서 리그 재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이탈리아축구협회를 비롯한 축구계는 리그 조기 종료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 결국 늦더라도 올시즌을 어떻게든 마무리해야하기 때문에 무관중 경기가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다.

doku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