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7일(한국시간) 스카이스포츠 보도에서 세페린 회장은 "이번 시즌이 계속된다면 리버풀은 틀림없이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할 것"이라며 "코로나19에 따라 남은 경기가 취소된다 해도 시즌을 무효화할 수 없다"고 말했다.
승점 82점으로 선두에 올라 있는 리버풀은 우승 확정까지 승점 6점을 남겨 뒀다.
그런데 9경기를 남겨 두고 코로나19 때문에 리그가 중단되는 바람에 우승을 말할 수 없게 됐다. 프리미어리그 일부 구단은 시즌을 무효화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세페린 회장은 "리그를 재개한다면 (리버풀의) 우승은 확실하다. 하지만 경기를 할 수 없다면 어떤 방식으로든 결과를 발표해야 한다. 챔피언을 어떻게 결정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도 찾아야 한다"며 "물론 (챔피언이) 리버풀이 아닌 시나리오는 상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시즌 중단이 1달을 넘어선 가운데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다음 달 무관중으로 리그를 재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탈리아와 스페인도 재개 시점을 논의하고 있으며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은 훈련을 재개하는 등 코로나19 사태에도 유럽 축구가 기지개를 키고 있다.
세페린 회장은 "난 낙관주의자다. 스페인 리그 결말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이탈리아 리그 결말을 보게 될 것이라고 낙관한다"며 "물론 무엇도 장담할 수 없다. 국가 상황에 따라 다를 것이다. 축구 때문에 누군가가 위험해지지 않을지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