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2차' 이달 분양 예정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2차' 이달 분양 예정

속보
코스닥, '닷컴버블' 이후 사상 최고치 돌파
신규노선 개통과 기존 노선 연장 등 교통호재 만발

[이코노믹리뷰=신진영 기자] 우미건설이 광역 교통망 호재로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서 또 다시 분양에 나선다. 앞서 분양한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 퍼스트’는 미분양이 넘쳐나던 검단신도시에서 당시 유일한 1순위 청약 마감 단지였다.

5일 우미건설은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를 이달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43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구성되는 전용면적은 59~84㎡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 있는 평형대다.

검단신도시의 가장 큰 호재라고 한다면 교통이다. 최근 개발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와인천 지하철 2호선 검단연장선(2028년 개통 예정)등이 있다.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가 ‘광역교통비전 2030’을 발표한 바 있다.

단지 인근에 인천 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이 2024년 개통 예정으로 잡혀 있다. 이에 앞서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검단~태리 간 도로도 2021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단지에서 계양천 조망이 가능하고, 산책로도 이용이 편리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분양가상한제 등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불안정성이 높아지면서 수요자들이 부동산 가치를 상승시켜주는 요인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하며 “교통망 개선은 집값 상승뿐만 아니라 실거주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는 요인이다” 고 말했다.

신진영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