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이민호, 소속사와 코로나19 성금 3억원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

뉴스1

배우 이민호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배우 이민호가 소속사와 함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3억원을 기부했다.

2일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는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PROMIZ)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성금 3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 열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희망브리지 전국 재해구호협회,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외 한국 아동협회 3곳을 포함, 총 8개의 기부 기관에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프로미즈는 이민호가 팬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기부 플랫폼으로 2014년 3월 시작된 이래 펀 도네이션(Fun Donation)의 가치를 꾸준히 추구하며, 3년 연속 착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기부금은 대구, 경북을 비롯해 전국에서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면역취약계층 아동들의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용품 과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고생하시는 의료진을 위한 방역용품을 구입하는데 빠르게 쓰일 예정이다

프로미즈는 "지역 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면역 취약계층 아동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라며 "보건용 마스크 등 필수 방역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전국 의료기관에서 확진 환자 치료에 고생하시는 의료진 과 방역 인력분들에게 필요한 방역용품 부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안타까웠고, 그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고 밝했다.

한편 이민호는 오는 4월 방영 예정 SBS 금토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 에서 황제 이곤 역할로 현재 촬영에 한창이다.
taehy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